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신여대 편입, 당신이 알고있는게 다가 아니다 [학사편입]

편입

by vlsaa330 2019. 11. 23. 17:33

본문

성신여대 편입, 당신이 알고있는게 다가 아니다 [학사편입]

성신여대 편입, 당신이 알고있는게 다가 아니다 [학사편입]

 

 

안녕하세요

교육설계팀 예니쌤 입니다.

 

추워지는 겨울이 오고 있죠

몇일동안은 초겨울 날씨처럼 엄청 춥더니

어제와 오늘은 날이 많이 풀린것 같아요

 

이런 날씨가 될 무렵 바쁘신 분들이 있죠

편입준비생들 입니다.

 

편입지원 접수를 12월부터 받기 때문인데요

편입같은 경우는 모집일정과 모집요강

필요한서류 등등을 정확하게 알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접수가 되지 않거나

시험이나 면접을 보지도 못하고 

탈락하게 되는 불상사가 발생하죠 ㅠㅠ

 

그래서 오늘은 많은 분들이 문의를 주시는

성신여대 편입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실제로 저와함께 성신여대 학사편입을 준비하고

합격하신 학습자분의 후기를 통해서

 

일반편입과 학사편입의 차이와,

공인영어, 편입영어는 무엇인지 등등

편입에 관한 궁금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신여대 편입, 당신이 알고있는게 다가 아니다 [학사편입]


 

안녕하세요 ! ㅎ

올해 24살인 조OO 입니다 !

 

지금은 성신여대 3학년에 재학중이구요

그 전에는 지방의 전문대를 다니고있었어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지방 전문대로 진학할때만 해도

전문대는 취업이 잘 되니까 라는 생각으로

간거였는데, 다니다 보니까 좀 답이 없더라구요

 

휴학하고 복학한 선배들의 말이나

동기들과도 그런 이야기들을 많이 나누었어요

 

요즘 취업도 잘 되지 않는데

학력까지 딸리면 무슨일을 해서 

먹고살아야 하냐 라는 걱정을 하기 시작했죠

그러면서 점점 편입에 대해 생각을 하게되었고

인터넷으로 편입에 대해 찾아보다가

멘토님의 글을 읽고서 연락을 하게 되었어요

 

 

성신여대 편입, 당신이 알고있는게 다가 아니다 [학사편입]

성신여대 편입, 당신이 알고있는게 다가 아니다 [학사편입]

 

 

편입에 대해서는 자세히는

몰랐기에, 편입에 대한 설명을 먼저 해주셨어요

 

편입이라는 것은 4년제 대학교에

3학년 1학기로 입학을 하는 제도였고

일반편입, 학사편입이라는 전형이 나뉘더라구요

 

일반편입은, 전문대를 졸업한 사람이나

4년제 대학의 2학년과정을 모두 이수한 사람이

지원을 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학사편입은 4년제대학을 졸업한 사람들이

지원할 수 있는 전형이였구요

 

저는 전문대를 1학년만 진행한 상태여서

일반편입전형도 지원을 못하는 상태였죠.

 

그리고 저는 딱히 희망하는 학교나 전공이라는게

없었어요. 그저 지금의 대학보다는 

조금 네임벨류가 있는 곳으로 가고싶었는데

 

멘토님께서 편입을 하려면

목표를 정해놓고 준비를 하는게 좋다고 하셔서

많은 이야기 끝에 성신여대 학사편입으로

정하게 되었죠.

 

 

성신여대 편입, 당신이 알고있는게 다가 아니다 [학사편입]

성신여대 편입, 당신이 알고있는게 다가 아니다 [학사편입]

 

 

성신여대로 정한 이유는

아무래도 편입에 있어서 경쟁률을

생각해야 하기 때문이였어요.

 

첫번째로 여대 이기 때문에 여자들만

지원할 수 있으니 여기서 

경쟁자들이 나뉘게 되고, 

 

두번째로, 학사편입의 경우는

일반편입보다 경쟁률이 낮고 시험등의 합격컷도

비교적 낮기 때문이였어요

 

그이유를 멘토님이 설명 해주셨는데

일반편입을 하는 사람들은

 

인서울권의 전문대나 대학을 다니다가

조금 더 나은 학교로 편입하기 위해서

지원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성신여대 편입, 당신이 알고있는게 다가 아니다 [학사편입]

성신여대 편입, 당신이 알고있는게 다가 아니다 [학사편입]

 

 

공부하는 방법을 알고 있고

영어성적도 높은 수준이라 경쟁을

하게 된다면 부담스러운 경쟁자들 인거죠.

 

그에 비해, 학사편입으로 지원하는 

사람들은 지방대학이나 전문대를 졸업하거나

중퇴한 사람들이 학점은행제를 이용해서

지원자격을 맞추고 지원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경쟁자들의 영어실력 등이

비슷비슷해서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했어요

 

 

성신여대 편입, 당신이 알고있는게 다가 아니다 [학사편입]

성신여대 편입, 당신이 알고있는게 다가 아니다 [학사편입]

 

 

그리고 일반편입과 학사편입의 시험은

동일한데 합격컷이 더 낮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세번째, 목표했던 성신여대의 경우는 

공인영어를 보는 학교였는데 

공인영어는 토익, 토플, 텝스 중 하나였어요

 

그런데 영어를 제외한 기타 다른 언어의

자격증이 있으면 가산점을 주더라구요

 

 

성신여대 편입, 당신이 알고있는게 다가 아니다 [학사편입]

성신여대 편입, 당신이 알고있는게 다가 아니다 [학사편입]

 

 

 

취득하기 어려운 높은 급수의 자격증을

가지고 있으면 바로 합격인것도 있었지만

저는 해당되지 않아서 가산점만

받을 수 있었죠, 1점도 중요한 편입에

이런 가산점을 주는 학교로 들어가는게 좋죠 ! ㅎㅎ

 

이러한 이유때문에 성신여대 학사편입으로 

결정을 하게 되었고, 그 이후 부터 학사편입으로 

지원하기 위한 지원자격을 

맞추려고 학점과 학위를 취득하기 위해서 

온라인강의를 듣기 시작했어요

 

 

성신여대 편입, 당신이 알고있는게 다가 아니다 [학사편입]

성신여대 편입, 당신이 알고있는게 다가 아니다 [학사편입]

 

 

 

학사편입으로 지원하려면 학사학위가 

필요했고 140학점을 취득해야 했거든요

 

그렇지만 저는 전문대를 다녔던 이력이 있어서

이곳에서 받았던 학점을 끌어다가 쓸수 있었어요

 

학점을 끌어다 쓰고 남은 학점은 온라인강의로

듣고 저는 빠르게 취득하고 싶어서

자격증과 독학사 시험도 쳐서 2학기만에 

학사학위를 취득했어요

 

온라인강의는 컴퓨터 사용만 가능하다면

들을 수 있었고, 시험이나 과제 부분에서도

멘토님이 자료보내주고 방법도 알려줘서

손쉽게 끝낼수 있었어요

 

온라인강의는 출석을 잘해서 

과락하지 않으면 되는거라 

영어공부에 몰두 했어요

 

성신여대는 전적대 성적이 중요하지

않았거든요 그래서 정말 준비를 시작 한날부터

계속 영어공부를 했어요

 

 

성신여대 편입, 당신이 알고있는게 다가 아니다 [학사편입]

 

성신여대 편입, 당신이 알고있는게 다가 아니다 [학사편입]

 

 

이런식으로 저는 학점을 채우고, 

학사학위를 취득한 다음 

 

학사편입전형으로 지원해서 합격했답니다!

가산점도 큰몫을 했겠지만

 

무엇보다 온라인강의 덕분에

영어공부를 집중해서 할 수 있어서

좋은성적의 토익점수를 받을 수 있었던거 같아요

 

편입학원을 몇개월 다니기는 했지만

그 전에 멘토님 본인이 토익공부를 하면서

정리한 공부방법이나 단어를 외우는방법을 

잘 알려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편입을 준비하는 모든분들의 

좋은 결과를 기대합니다! 화이팅하세요

 


 

성신여대 편입, 당신이 알고있는게 다가 아니다 [학사편입]

 

 

성신여대 편입에 성공하신 학습자분의

후기였습니다. 

 

편입은 혼자서 진행하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혼자 하다보면, 답답함도 느끼고

자료의 한계를 느끼게 되어서 중간에

포기한다거나 나태해 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본인에게 최적화된 계획으로 편입을 준비하세요

 

 

상담은 무료로 진행되고 있으며, 

주말이나 늦은시간도 답변가능합니다.

 

성신여대 편입, 당신이 알고있는게 다가 아니다 [학사편입]

관련글 더보기